Home 여행 영화인의 거리 ‘헐리우드’를 걷자

로스엔젤레스는 영화의 매력이 곳곳에 넘쳐 흐르는 도시입니다. 곳곳에 영화와 드라마 촬영 장소가 있고, 때때로 촬영하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어 헐리우드 스타를 볼 수 있는 기회도 얻기도 합니다. 로스앤젤레스의 거리를 걷다보면 왠지 멋진 건물이다 싶으면 어김없이 Filming Spot이라는 사인이 붙어 있을 정도니까요.

LA는 영화의 본고장으로 더 이상 설명이 필요 없는 곳입니다. 이 중에서도 ‘헐리우드’가 로스앤젤레스 영화의 중심지임은 누구도 부정하지 못합니다.


헐리우드에서 여행객들의 눈길을 가장 많이 끄는 곳은 스타들의 핸드 프린팅 동판이 새겨진 중국 극장(Grauman’s Chinese Theatre)입니다.

_Kodak Theatre_
중국 극장 옆에는 코닥극장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코닥 극장은 매년 아카데미 영화제 시상식이 열리는 곳으로 가이드(유료)를 따라 구석구석을 돌아볼 수 있는데 복도마다 빼곡하게 걸려 있는 영화 배우 사진에서 제일 좋아하는 배우를 찾는 재미가 있습니다.


스타들의 이름이 새겨진 ‘명성의 거리(Walk of Fame)’에서 좋아하는 배우의 자취를 발견하는 기쁨도 찾아보세요. 이 거리에서 좋아하는 배우의 ‘별’을 찾아 사진 찍으면 오랜 추억으로 남길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할리우드 루스벨트 호텔은 1927년에 개업한 유서 깊은 호텔로, 제1회 아카데미상 시상식이 열린 곳입니다. 2005년 개수공사를 거쳐 새롭게 오픈한 풀사이드 라운지, 트로피카나는 린지 로한 등 젊은 셀러브리티들이 모이는 장소로 소문난 곳입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