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소록

프리미엄 업소

레인보우어린이학교_LAUP Program










Reading


책은 아이들에게 언어, 문자교육의 도움이 되는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매일 아이들에게 규칙적으로 책을 읽어주고, 서로 내용을 이야기 할수 있는 기회는 나아가 책을 읽을수 있게 되는 기초가 됩니다. 책 뿐 아니라 어린이용 잡지나 자신들의 사진, 종이인형놀이, 어린이용 컴퓨터 프로그램, 오디오 동화등도 언어, 문자 교육의 필요한 자료들입니다.







science


과학활동 영역에서는 아이들이 추측을 하거나 결과를 측정하고 예측하는 등의 기술을 통해 발전되고 향상된 관찰력으로 세계를 경험하고 탐험할뿐만 아니라 실험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연습을 하게 됩니다. 또한 아이들은 보고, 듣고, 만져보고, 맛을 보고, 냄새를 맡는 다섯가지 감각을 통해 과학자료를 탐험하도록 장려 합니다.







Circle Time


써클 시간은 전체 혹은 대그룹의 아이들이 함께 모여서 한가지의 활동에 참여하는 시간입니다. 이 시간에는 노래 부르기, 손가락율동, 또는 자기 생각이나 경험을 이약 하고, 예절이나 규칙등을 배우며, 동화를 듣고, 이야기 나누기 등을 합니다. 아이들에게 언어 사용에 자신감을 주며, 아이들이 문제 해결을 할수 있는 기회를 가짐으로써 사회성 발달에도 도움이 되는 활동중 하나입니다.







Space for privacy


아이들이 계속적으로 장난감이나 공간을 같이 나누어 쓰는 것에 지칠때도 있고, 그룹활동을 할때, 계속 집중해야 하는 것도 스트레스가 될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혼자 또는 한명의 친구와 놀이할수 있는 시간은 편하게 쉴수 있으며
강요나 경쟁으로 부터 보호받을수 있어야 하고 또 내면적으로는 안정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혼자만의 공간으로 사용되는 곳은 컴퓨터 글씨쓰기, 이젤, 퍼즐이나 그림그리기를 할수있는 조그만 책상, 그리고 모래와 물놀이를 할수있는 테이블도 혼자만의 공간이 될수 있습니다.







Art


미술 활동은 아이들에게 소근육 활동기술과 자기 돌보기 기술등을 익히는데 도움을 주는 활동입니다. 미술 활동은 모양이나 선, 공간, 색의 변화등을 통해 과학과 수학적인 경험을 할수있는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또한 미술 활동은 아이들이 사물을 어떻게 보는 지를 표현해 주는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활동하는 시간이나 다양한 재료, 제한과 자유, 연속적인 경험이나 창의적인 자기 생각의 기회에 따라 미술활동이 아이들에게 주는 교육적 효과는 다르게 나타나게 됩니다.







TV/VIDEO and COMPUTER


현대시대의 아이들은 집에서 "TV시간"을 많이 가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활동이나 시간은 학교에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발달 상황에적합한 내용은 아이들에게 더욱 다양한 학습방법의 기회와 경험을 가져다 줍니다. 시중에 판매되어지고 있는 많은 어린이용 비디오들 중에는 안타깝게도 폭력적인 부분이 포함되어 있기도 하므로 적합하지 않은 것들도 있습니다.







Fine Motor


소근육 활동은 손가락과 눈을 함께 사용하여 물건을 조작할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는데 도움을 주는 활동입니다. 눈과 손의 협응력은 프리스쿨 아이들에게는 자기 돌보기를 배우고 익히는데 중요한 활동이며, 나아가 학습(쓰기)을 할수 있는 기초가 됩니다. 이 활동은 오랫동안의 연습을 필요로 하며, 성취도에는 개인적인 차이가 있습니다. 소근육 활동으로는 작은 블럭(레고), 미술재료(찰흙 가위), 조작놀이(구슬꾀기,나사풀기, 단추끼우기, 지퍼사용등)와 퍼즐 놀이가 있습니다.







Dramatic Area


역활놀이 영역은 아이들이 다른사람과 환경과의 관계속에서 어떻게 자기자신을 자각하고 알아가는지에 대한것을 확장시켜 주는 놀이입니다. 역활놀이 영역에서는 아이들이 창의력을 사용할수 있으며 역활이나 대립 또는 문제해결에 대해 자유롭게 경험할수 있습니다. 또한 이곳에서는 다양한 사회적 모델을 모방함으로써 기분이나 감정을 표현할수 있는 곳입니다.
여러가지 다양한 복장들은 사회력을 장려시키는 창의적인 활동에 참여시킬수 있습니다.







Mathematics


아이들은 자신의 오감각과 지속적인 경험, 훈련 그리고 반복학습을 통해 세계를 탐험함으로써 수개념에 대해 배우게 됩니다. 수학영역에서는 분류, 정열,패턴, 짝을 찾는것 그리고 수를 세기위해서 다양한 모양이나 계산기를 사용하게 됩니다. 뿐만아니라 "많은" 혹은 "적은", "더큰것/더긴것" "더 작은것" 등의 이해를 도울수 있도록 여러가지 다른 측정도구를 통해 계량하는 연습도 하게 됩니다. 또한 수개념의 발달은 퍼즐놀이를 통해 아이들에게 무엇이 함께 하는지와 반대의 개념을 이해하도록 도와줍니다.







Water Play


좋은 날씨에는 물놀이를 통해 즐겁고 학습적인 효과를 얻을수 있습니다. 물은 수학적, 과학적, 언어적, 사회적으로 발달하는데 필요한 기본적인 자연 물질입니다. 아이들의 나이나 능력과는 관계없이 물놀이는 모든 발달적인 면에 적합한 놀이입니다. 여러종류의 용기나 통을 사용해서 수학적인 개념이나 비우다/채우다, 전/후, 얕다/깊다, 무겁다/가볍다 등의 개념을 배울수 있습니다.







Manipulative


만들기 영역은 아이들이 여러가지 다양한 방법으로 조작해 볼수있도록 재료들이 제공되어진 영역입니다.
만들기 재료들을 이용한 실험은 아이들에게 눈과 손의 협응력을 길러주며 소근육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예를들어 아이들이 손가락이나 손을 이용하여 나무블럭을 이용하게 되면 소근육발달에 도움을 주는 근육을 강화시키게 됩니다. 또한 여러가지 재료들을 가지고 친구들과 함께 협력해서 만들기를 하게 될때 친구사이의 관계나 문제를 계획하고 해결하는 법을 배우게 되기도 합니다. 또한 여러가지 모양이나 크기나 위치를 서로 의논하면서 어휘력이 증가하게 됩니다.








[기사원문보기]LAUP 하루 3시간 30분 무상교육size>







What's LAUP?LAUP가 뭐지요?(Video)
Got Coaching? LAUP helps you increase the quality of your preschool program.
size>



Parents' comments(Video) English, Spanish(Korean Lady speaks in Spanish)
Rainbow Preschool L.A. Parential comment in English.
Spanish spoken by a middle age Korean lady.
size>

세부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