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소록

이애자한의원(불임 한방치료 전문)

80%의 높은 성공율로 주류사회에서 더 유명한 불임치료 전문 한의원. 아기를 간절히 원하는 부부들이 마지막으로 웃게 되는 ‘바로 그곳’, 서울한의원의 또 다른 이름입니다.


*한방치료 덕에 세상에 태어난 아이만 350명!

남녀 불임전문 치료 한의사로 유명한 이애자 박사의 한방치료 덕에 세상의 빛을 본 아이들의 해맑은 미소를 담은 사진들이 응접실 한켠에 가지런히 진열돼 있다. 이렇게 태어난 아이만도 현재 350명 이상으로 그중에는 서양의학의 힘을 빌어 치료를 해오다 소문을 듣고 찾아와 아이를 갖게된 미국인들이 대부분이라 자연스레 주류사회 저명인사들의 발걸음도 끊이지 않았다. 그 중에는 부동산 재벌 Rudin's Family, 배우 실베스타 스텔론, 파라 파셋, 린제 와그너, 영화 Alien의 주연배우 시고니 위버, 그리고 세계적인 아티스트 백남준 씨 등이 포함돼 있다.

*이애자 한의학 박사는

중앙대 약대를 나온 약사출신 한의사로 45년 넘게 왕성히 활동 중인 이 박사는 당대 유명한 한학자였던 조규철 박사로부터 8년 동안 황제내경을, 중국 북경한의대까지 출강했던 선우기 박사와 오운육기체질론의 권위자였던 박동환 선생(비틀스 존 레넌의 부인 요코오노의 주치의로도 유명)에게서 체질비법을 각각 전수받았다. 이후 미국 한의사 자격취득 후 한의사 자격침구·한약 미국자격증시험 출제위원 중 유일한 한국인으로 활동, 미국에서 한방 관련 시험을 한국어로 볼 수 있게 했다. 또한, 11명의 보드 위원으로 구성된 뉴욕주 동양의학 위원회의 유일한 한국인이었으며, 뉴욕시 산하 2명뿐인 징계위원 중 한 명으로 동양의학에 관한 법 제정과 자문역할을 해왔다.

약력

1961 관인 동의 침구학원 졸업

1965 중대 약학대학 졸업

1972 갑을경 황제내경(영추소문) 완수

1984 플로리다주 면허취득

1985 미국 한의사 자격취득

1986 한의학 박사 수여, 뉴욕주 면허취득

1991 미국 한의사 면허시험 출제위원 및 감독관

1993~2000 뉴욕주 교육청 한의과 보드 위원

2000 미국 노화방지 및 장수학 시술자격 취득

2001 미국 한의사협회 섭외의원

2001~2005 뉴욕주 한의과 징계위원




서울한의원은 신문 및 각종 미디어를 통해서도 자주 만나실 수 있습니다.
[중앙일보] 불임 한방 치료법 특허…맨해튼 서울한의원 이애자 원장
한인 여한의사가 불임 한방 치료법으로 특허를 받았다. 맨해튼 32스트릿에 있는 서울한의원을 운영하는 이애자(사진) 원장은 임신을 촉진시키는 한방 보조제와 자연유산 방지 보조제로 연방특허청의 특허를 받았다. 이 원장은 2003년 특허를 신청했으며 5년여의 조사를 거쳐 지난해 8월 특허를 받았다. 그동안 특허 보호 절차를 마련하느라 발표가 늦어졌다고 말했다.

[원문 보기]


[한국일보] 임신촉진제로 미 특허
맨하탄 서울한의원의 이애자 원장이 임신 촉진과 자연유산 방지 보조제 출시로 미 특허청으로부터 특허를 취득, 화제가 되고 있다. 한방과 관련한 미국 특허로는 중국인 한의사가 암 관련 한방으로 받은 적이 있으나 불임 관련 한방으로는 이 원정이 처음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 원장이 수태와 자연유산 방지를 위한 한방 처방으로 미국내 최초로 특허를 따낸 것은 지난해 8월12일. 그 후 특허 보호 및 보안을 위한 절차에 1년여 정도가 소요됐다.

[원문 보기]




*감사의 글들 전체보기

폐경이 될려고 할때의 경우 -Duff, 47 years old

나는 어린시절부터 많은 아기를 갖기를 원했다. 그러면 내 삶이 풍성하고 행복할 것 같았었기 때문이다. 그러던 나는 47세에 폐경기가 시작이 될때쯤에 Dr Lee를 알게 되었다. 그러나 47세가 되도록 임신이 되질 않아서 나는 이젠 더 이상 임신 할 수 없나 보다고 임신하는 것을 포기했었는데 Dr Lee가 시간이 문제이지 생리가 있는 한 가능성은 있다고 해서 별 큰 기대없이 그 때부터 한약과 침 치료를 받았었다. 드디어 나는 놀랍게도 임신을 했고 건강한 아들 John 을 낳았다. 온 세상이 모두 나를 축복하는 것만 같았었고, 온 세상을 모두 소유한 것 같았다. 그 표현을 말로는 다 할 순 없었지만, 그냥 나는 너무 너무 행복했다고 밖에 말하고 싶다. Dr Lee 정말 정말 감사합니다. 그리고 사랑합니다.

인공수정 실패의 경우 -Grace

지금까지 결혼해서 7년 동안 6번이나 인공수정을 했는데 모두 실패를 했다. 나는 그만 임신을 포기하려 했지만, 어머님께서 이애자 박사님을 꼭 한번 만나보라고 추천하셨다. 이 박사님은 생리만 있으면 80%가 임신할 수 있다고 용기를 주셨다. 나는 아쉽게도 워싱톤에 살고 있어서 침은 맞을 수가 없었고 한약만 우편으로 우송해서 두 달을 복용하고 드디어 첫 아들인 “크리스 토스” 를 낳았다. 더욱이 나는 심한 우울증(디푸레숀)에서 벗어날 수 있었고 이 박사의 기적같은 치료에 놀라웠고 감사했다. 2년후 다시 이 박사님의 도움으로 둘째 아들 “맥스”를 얻었고, 셋째아들인 “테디”를 얻었다. 아마 한약 덕분인지 아이들은 아주 건강하고 똑똑하다. 나는 이 박사님이 기적을 만들어 내는 분임을 굳게 믿는다. 나는 감사하다는 말로는 이 박사님께 그 고마움을 표시할 수밖에 없지만. 하나님 다음으로 이 박사님을 존경하고 사랑한다. 이 박사님 오래오래 건강하게 사셔서 임신 못해 애타는 많은 사람을 도와주셔요.

이유를 모르고, 스트레스가 많은 경우 -Ji won

나는 TV 앵커우먼이다. 결혼해서 행복한 가정을 꾸미길 바라는 나에겐 아무런 이유도 없이 임신이 되질 않았다. 나의 생활은 규칙적이고, 적당한 운동에 건강한 식생활과 담배도 피우지 않았고, 할 수 있는 모든 검사란 검사는 다해도 모든 것이 극히 정상이었다. 한국까지 가서 침도 맞았다. 그때 아는 권사님이 Dr, Lee를 소개하셨다. Dr Lee는 내가 너무 스트레스가 많아서 임신을 못하는 것이니 임신이냐 아니면 사표냐 둘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고 했다. 나는 고집스럽게 일을 하면서 치료를 받겠다고 하니 한번 시도는 해보자고 했다. 다행히도 임신이 되었다. 나의 기쁨은 하늘을 찌를듯했다. 물론 일주일에 침 치료 한번 그리고 한약은 3개월을 복용했다. 나는 누구든 불임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에겐 주저치 않고 Dr Lee를 추천하고 싶다. Dr Lee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주요 진료 과목

부인병, 성인병, 피부병, 엘러지, 체중조절, 스포츠통증

*기타

서울한의원 야후!블로그 바로가기
세부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