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뉴욕 콘서트서 2명 압사.. "총소리 들렸다" 관객들 출입구 몰려

김나연 기자 입력 03.07.2023 01:27 AM 조회 2,842
국내에서 콘서트 도중 총을 쏘는 듯한 소리가 나면서 관객이 출입구로 몰리는 바람에 2명이 압사했다고 CNN 등이 어제(6일) 보도했다.

경찰에 따르면 일요일인 전날인 5일 오후 11시쯤뉴욕주 로체스터 지역의 한 실내 공연장 어디선가 폭음이 들려오자 공포에 빠진 관객들이 출입구로 몰려갔다.

이 과정에서 여성 2명이 압사했으며, 병원으로 옮겨진 부상자 8명 중 1명도 위중한 상태다.

당시 무대에서는 유명 래퍼 '글로릴라'가 공연을 마친 뒤였다.

경찰은 현장에서 총소리를 들었다는 진술이 나왔으며, 이 때문에 관객이 공포에 빠졌다면서도 실제 총격이 있었는지 여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현장에 있었던 한 관객은 밖에서 총을 쏘는 듯한 소리가 났다면서다들 안으로 들어가려다 다시 출입구로 몰려나가면서 난리가 났다고 말했다.

당시 공연장에는 주출입구와 비상구가 있었다고 목격자들은 전했다.

일부 관객은 계단을 내려가다 넘어지면서 다친 것으로도 알려졌다.

또 다른 관객은 출입구 근처에서 떠밀리는 바람에 바닥으로 쓰러졌으며, 그 순간 살아온 날들이 눈앞에서 순식간에 스쳐 지나갔다고 아찔했던 순간을 회고했다.

로체스터 시장인 말릭 에번스는 이번 사고가 비극이라면서 공연장 운영진이 안전 규정을 지켰는지 여부를 조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국내에서는 2021년 휴스턴 축제에서 군중이 몰리면서 10명이 숨지기도 했다.

CNN은 앞서 발생한 압사 사건 중 하나로 지난해 서울 이태원에서 158명이 숨진 참사를 언급하기도 했다.

로체스터 공연장은 최대 수용 인원이 5천 명으로, 당국은 당시 관객이 적정 규모였는지도 조사 중이다.

당시 무대에 섰던 글로릴라는 사고 이후 트위터에 글을 올려 모두 괜찮기를 기도한다고 밝혔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