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베스트

제목 암, 제대로 알면 반드시 이긴다! 등록일 2012-02-22
 


Click Image to Enlarge


■ 북 마스터 추천글
 
암, 제대로 알면 반드시 이긴다!
한국인의 사망원인 1위, '암'. 매년 18만명의 암환자가 발생하고 7만 명의 암환자가 사망한다. 하지만 암 치료 기술과 연구의 눈부신 발전으로 암은 꾸준한 관리와 치료를 통해 완치할 수 있는 '일종의 만성질환'이 되었다.
 
[암중모색, 암을 이긴 사람들은 비밀]은 KBS ‘생로병사의 비밀' 방송 중에서 암에 관한 방송들만 엄선하여 엮은 책이다. 암을 이긴 사람들에게서 발견되는 공통점을 중심으로, 풍부한 임상사례와 과학적으로 검증된 자료들, 각 분야 전문가들의 의학적 조언을 통해 암 완치와 예방을 위한 방법들을 알려준다. 
 
더 이상 암은 선고받는 순간 주저앉을 수밖에 없는 '공포의 병'이 아니다. 암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희망으로 무장한다면 충분히 이길 수 있다. 암 진단을 받은 후에도 암 완치의 기준인 5년을 지나 건강하게 살아가고 있는 수많은 사람들은 암이 극복 가능한 질병임을 삶으로 증명해준다.
 

■ 출판사 서평

암환자와 가족은 물론 대한민국 남녀노소가 반드시 읽어야 할 암 정복 가이드북!
 
대한민국 대표 건강 프로그램으로 온 국민의 사랑을 받아온 KBS "생로병사의 비밀"이 10주년을 맞아 2002년부터 2011년까지의 방송 중 암 관련 방송만을 엄선해 한 권의 책으로 펴냈다. 출간 즉시 건강 분야 베스트셀러가 된 [한국인 100세 건강의 비밀],[한국인 무병장수 밥상의 비밀]에 이은 세 번째 책이다.
이 책은 한국인의 사망원인 1위인 공포의 질병 ‘암’을 이긴 사람들에게서 발견되는 공통점을 중심으로 암을 완치하고 예방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암 진단 이후, 심지어 말기 암 진단을 받고 나서도 암 완치의 기준인 5년을 지나 지금까지 건강하게 살고 있는 사람들은 제대로 먹고, 운동하고, 치료하고, 긍정의 마음을 가졌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었다. 풍부한 임상사례, 의학적 검증, 전문가들의 친절한 조언을 통해 이러한 네 가지 공통점을 심층적이고 알기 쉽게 소개한 이 책은, 넘쳐나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암과 싸우고 있는 수많은 암환자와 그 가족들뿐만 아니라 암을 예방하고자 하는 대한민국 남녀노소 모두에게 ‘훌륭한 길잡이’가 될 것이다. 
 
‘대한민국 건강 파수꾼’ "생로병사의 비밀", 그 10년의 기록을 담은 세 번째 책 
한국인의 사망원인 1위인 공포의 질병 ‘암’을 완치하고 예방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한국인 3명 중 1명이 암에 걸리고 4명 중 1명이 암으로 사망하며, 우리나라에서만 매년 18만 명 이상의 암환자가 새로 발생하고 7만 명이 암으로 사망한다. 암은 한국인 사망원인의 첫 번째를 차지하고 있는 공포의 질병인 것이다. 하지만 암은 더 이상 기적을 바라야 하는 불치의 병만은 아니다. 그간 암 진단과 치료, 기술과 연구의 눈부신 발전으로 꾸준한 치료와 관리를 통해 완치할 수 있는 ‘일종의 만성질환’이 되었기 때문이다. 지레 겁을 먹고 우왕좌왕하기보다 올바른 치료와 관리의 길을 찾아가는 것이 중요하다. 그런데 인터넷에 떠도는 근거 없는 정보들과 이것을 가지고 시행하는 자가진단, 의학적 증거가 없는 속설들은 환자와 가족의 마음을 두 번 아프게 할 뿐만 아니라 심한 경우 치료까지 방해한다. 
그렇다면 넘쳐나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암을 완치하고 예방하려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가? 올해로 방송 10년째를 맞은 "생로병사의 비밀"이 그 해답을 제시한다. 
2002년 10월, ‘보기만 해도 건강해지는 TV’를 목표로 만들어진 "생로병사의 비밀"은 먹고, 자고, 활동하는 우리 삶에 대한 총체적인 접근을 통해 건강지수와 행복지수를 동시에 높일 수 있는 건강한 삶의 방식을 제시해왔다. 시청자들의 사랑과 관심, 국내 전문 의료진들의 인정을 받아온 건강교양 프로그램으로, 2004년 한국방송대상 다큐멘터리 부문을 비롯해, 2005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상, 2006년 대한민국 국회대상 TV 부문, 2009년 KBS 최우수프로그램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이 책은 "생로병사의 비밀" 10년의 기록을 담은 책으로서, 2002년부터 2011년까지의 방송 중 암 관련 방만을 엄선해 한 권의 책으로 엮은 것이다. 암을 이긴 사람들에게서 발견되는 공통점을 중심으로 암 완치와 예방을 위한 방법을 제시한다. 암 진단 이후, 심지어 말기 암 진단을 받고 나서도 암 완치의 기준인 5년을 지나 지금까지 건강하게 살고 있는 사람들은 제대로 먹고, 운동하고, 치료하고, 긍정의 마음을 가졌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었다. 이러한 네 가지 공통점을 국내·외 취재를 통한 풍부한 임상사례와 과학적인 실험으로 검증된 자료들, 각 분야 전문가들의 의학적 조언을 통해 심층적이고 알기 쉽게 소개한다. ...
 
■ 목차

머리말_ 10주년을 맞이한"생로병사의 비밀"을 책으로 내며 
추천의 글_ 올바른 지식과 희망으로 무장하면 암은 충분히 이길 수 있다
 
Part 1. 암중모색, 먹어야 산다! 식이요법으로 암을 이긴 사람들 
암을 이긴 식탁의 비밀
암을 이기기 위해 식탁을 바꿨다 | 암을 발생시키고 암을 치료하는 음식의 두 얼굴 | 식품의 항암기전 | 
항암치료 기간에는 잘 먹어야 산다 | 암을 이기는 항암식탁
special page 삼겹살과 고등어의 차이
 
현미밥의 기적
나는 현미잡곡죽으로 암을 이겼다 | 인스턴트식단은 버리고 현미콩밥으로 | ...


추천 서비스

 

전문가 칼럼

더보기»

Web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