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베스트

제목 디톡스 요법- 몸속 독소 음식 맛있게 먹으면서 빼낸다 - 등록일 2012-02-16
 


Click Image to Enlarge


'몸속 독소'음식 맛있게 먹으면서 빼낸다 - 디톡스 요법
 
현미 레몬 올리브오일 천연효모
활성산소 줄이고 암과 노화 억제 
 
일상적인 신체의 통증, 두통, 불면, 각종 피부병, 피로 소화기 질환, 정서불안같은  증세들은 대게 '만성'이라는 이름으로 오랫동안 우리들을 괴롭힌다. 병원에 가보아도 피로나 스트레스라는 대답만 들을 뿐 원인을 해결하지 못하는 만성질환의 경우 원인은 대부분의 환경으로 부터 발생된 독성물질의 영향일 가능성이 좊다.
매일 사용하는 화장품 속의 화학물질, 옷과 그릇에 남아있는 합성세제 지꺼지, 과일과 채소의 농약 잔류물, 음식속의 화학 조미료, 육류 속의 항생물질과 호르몬제, 매연과 미세먼지가 한꺼번에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을 무시할 수 없다. 문명이 발달할수록 더 많은 독소의 출현을 야기하고, 과거에는 존재하지 않았던 각종 화학물질, 합성물질이 원인이 되어 역사적으로도 오늘날처럼 다양한 질병에 둘러싸인 유래가 없었다고 한다.  이러한 이유로 독소를 적극적으로 제거하는 것이 또 다른 건강 유지 방법으로 대두되어 각종 디톡스 요법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 여러가지 디톡스 요법중, 음식으로 하는 디톡스는 최고의 효과를 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음식은 인체가 필요로 하는 영양분을 제공한다는 측면에서도 중요하지만 독성물질, 화학물질의 피해를 줄이고 극복하는 데에도 매우 중요한 역활을 한다. 
좋은 음식은 적절한 곳에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하여 면역력을 높여주고 독성물질의 흡수를 방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활성산소를 감소시켜 주며, 세포조직으로 침투한 독소를 정화하고 배출시켜 신체기관이 독성물질의 피해를 벗어나도록 여러가지 도움을 준다. 
서점에 나와 있는 '디톡스, 내몸을 살린다.'(김유선 지음, 모아북스)는 디톡스에 관한 폭넓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 책의 내용을 토대로 일상생활속에서 꾸준히 섭취하면 몸의 안팎을 여러가지 독성물질의 위험으로부터 지켜줄 수 있는 음식들을 알아보았다. 
 
콜로렐라 등 이끼류, 다이옥신 제거 효과
해독 물질 엽록소가 풍부한 녹색채소
 
녹색채소에는 광합성을 통해 만들어진 엽록소가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이 엽록소는 지구상에서 가장 어난 해독물질이기도 하다. 비타민뿐만 아니라 칼슘, 칼륨, 마그네슘, 망간, 니켈, 코발트, 구리, 셀레늄등의 미네랄이 풍부하다. 이처럼 풍부한 영양소가 세포의재생을 돕기 떄문에 엽록소는 염증과 궤양을 치유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엽록소가 풍부한 음식은 또한 방사선의 독소를 줄여 인체를 방사능으로 부터 보호한다. 한 동물실험에서 돼지에게 엽록소가 풍부한 브로컬리, 알파파 등의 채소를 먹였을때 방사선의 체내 흡수를 50% 가량 줄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피루리나(Spirulina)와 클로렐라 등은 엽록소가 풍부한 대표적인 이끼류 식품으로 인체의 다이옥신을 제거하고, 방사선을 막아주며,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를 낮춰 주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추천 서비스

 

전문가 칼럼

더보기»

Web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