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베스트

제목 [성공 다이어트] 베테랑 홈트레이너 캐서린이 전하는 다이어트 이십계명② 등록일 2011-12-15
 




[성공 다이어트] 베테랑 홈트레이너 캐서린이 전하는 다이어트 이십계명②


큰 맘먹고  다이어트 목표를 세운 당신. 여전히 작심삼일로 끝내는가, 아니면 꾸준한 식단조절과 운동으로 많은 변화와 성취감을 맛보고 있는가?
지난번 소개한 여성전문 트레이너이자 베테랑 홈트레이너 캐서린(본명 장은정)의 '다이어트 이십계명 2'를 게재하니 여러분의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
 
캐서린이 전하는 다이어트 이십계명 Ⅱ
11. 운동은 저축이 되지 않는다. 밥을 먹듯 잠을 자듯 규칙적이고 꾸준한 운동을 하는 것이 다이어트와 건강에 도움이 된다.
12. 마음만 급하면 지는 거다. 꾸준한 운동으로 한 달에 1키로만 감량해도 1년이면 12키로까지 감량할 수 있다.
13. 나만의 롤모델을 정하자. 그처럼 되려고 노력하다 보면 내가 가진 몸의 비율에서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최대한 살려 아름다운 몸매를 만들 수 있다.
14. 하체비만으로 고민이라면 골반이 틀어지지 않았는지 먼저 체크하자. 골반이 틀어지면 혈액순환이 안 돼 허벅지와 엉덩이에 체지방이 쌓이기 쉽다. 
15. 종아리, 제일 빠지기 힘든 부위가 맞다. 그러나 종아리도 붓기와 체지방이 빠지면 사이즈가 줄어든다. 누워서 다리 들어올리는 운동을 하면 좋다.
16. 정체기? 그건 몸이 스트레스로부터 회복되는 과정이니 잘 견뎌라. 정체기를 거치면서 계단식으로 빠지는 게 더 건강한 거다. 어느 순간 체질이 바뀌면 천천히 운동해도 저절로 체지방이 빠진다.
17. 운동 권태기와 정체기가 겹쳤나? 아름답게 바뀔 나의 모습을 상상하며 조금만 더 가자. 반드시 원하는 목표에 이를 수 있다. 
18.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싶다면 사랑하라. 사랑의 힘으로 배고픔도 운동의 고통도 모두 이겨낼 수 있다.
19. 원하는 목표치에 도달했다고 방심하지 마라. 이제부터 시작이다. 다이어트한 몸은 1년 이상 유지해야 내 평상시 체중이 된다.
20. 마지막으로 다이어트 성공 후 과소비를 조심하라. 예뻐진 몸매로 그 동안 입어보지 못했던 옷을 구입하느라 카드가 바닥날 수도 있다.
 
자료제공: 아이비타임즈 http://kr.ibtimes.com/


[바로가기]

추천 서비스

 

전문가 칼럼

더보기»

Web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