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베스트

제목 [성공 다이어트] 베테랑 홈트레이너 캐서린이 전하는 다이어트 이십계명① 등록일 2011-12-15
 


Click Image to Enlarge



[성공 다이어트] 베테랑 홈트레이너 캐서린이 전하는 다이어트 이십계명①
 
건강을 위한 다이어트든, 좀 더 예쁘고 아름다운 몸매를 위한 체중 감량이든 다이어트에 꼭 성공하고자 한다면 전문가들의 조언을 구하는 좋다. 잘못된 상식들, 너무 가볍게 여겼던 부분들을 전문가들의 따끔한 충고로 짚고 넘어간다면 '무너지는 순간'에 대한 경각성을 높이고 각자 원하는 목표치를 반드시 이뤄낼 수 있을 것이다. 
아이비타임즈는 다이어트를 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태권도 강사·스포츠마사지·요가·필라테스 자격증을 소유하고 있으며, 10여년 퍼스널프레이너(PT) 경력을 바탕으로 현재 대한민국 상위 1%에 속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전문 홈트레이닝을 지도하고 있는 HOME FITNESS VVIP 전문 트레이너이자 COOLLIFE HOMETRAINING 대표 캐서린(본명 장은정)을 찾아 조언을 구했다.  
캐서린 트레이너가 전하는 다이어트 20계명을 두 번에 나누어 연재하고자 한다.
 
 
다이어트 20계명 Ⅰ
1. 목표를 정해라. 명확하고 구체적인 장·단기 목표를 세우는 것이 다이어트 성공률을 높인다.
2. 하루 세끼를 전부 챙겨 먹어라. 챙겨 먹을 시간이 없다면 간단한 것이라도 시간을 정해놓고 규칙적으로 먹는 것이 중요하다.
3. 공복 시간이 길면 절대 NO. 다음 음식섭취 시 몸에서 빠르게 흡수하고 다시 공복이 지속될 것을 대비해 음식물을 많이 저장, 빠져나가지 못하게 한다.
4. 내 몸의 변화에 민감해라. 일주일에 한 번 정도 체중과 신체사이즈를 가슴, 어깨, 허리, 엉덩이, 힙 등 부위별로 체크해 수치로 확인한다.
5. 체중보다는 사이즈. 체중이 줄지 않았다고 스트레스를 받지 마라. 코티솔이라는 호르몬이 분비돼 지방분해를 억제한다.
6. 배고파서 못 참겠다고? 속지 마라. 배고픈 게 아니라 목 마른 것일 수도 있다. 따뜻한 물 두 컵을 천천히 마시고 기다려라. 배고픈 건지 목마른 건지 정확히 알 수 있다. 
7. 생리주기라서 쉬어야겠다고? 생리주기에도 무리하지 않을 정도로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순환과 피로회복에 좋다. 
8. 식사일지, 생활 일지 기록을 생활화하자. 내 생활 패턴을 점검하는 것이 다이어트 성공률을 높인다.
9. 아무리 운동해도 살이 안 빠진다고? 비타민과 미네랄이 부족한 것일 수도 있다.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과 야채 등으로 몸의 발란스를 맞춰라.
10. 과식과 폭식은 절대 금물. 살이 빠졌다 찌기를 반복하다 보면 다시 다이어트를 시작하려고 할 때 이전에 했던 운동방법으로는 효과를 보기 어렵다
 
자료제공: 아이비타임즈 http://kr.ibtimes.com


[바로가기]

추천 서비스

 

전문가 칼럼

더보기»

Web Analytics